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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hysical Material

by ornni 2024.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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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 Material (물리 재질 만들기)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 재질

 

 

원하는 오브젝트의 Inspector 아래 끌어다 놓으면 Collider의 Material 안에 들어감

 

 

탄성력

- Bounciness: 탄성력

높을수록 많이 튀어오름

 

- Bounciness Combine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

 

마찰력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

주로 정지마찰력이 움직임 마찰력보다 큼

마찰력을 0으로 주면 아예 없어지므로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을 줌

 

- Static Friction: 정지했을 때 작용하는 마찰력

 

- Dynamic Friction: 움직일 때 작용하는 마찰력

 

- Friction Combine: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

minimum으로 하는 것이 좋음

 

** TIP

만화스럽게 만들기 위해서는 Friction 합산은 최소, Bounciness 합산은 최대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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