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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 Material (물리 재질 만들기)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 재질
원하는 오브젝트의 Inspector 아래 끌어다 놓으면 Collider의 Material 안에 들어감
탄성력
- Bounciness: 탄성력
높을수록 많이 튀어오름
- Bounciness Combine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
마찰력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
주로 정지마찰력이 움직임 마찰력보다 큼
마찰력을 0으로 주면 아예 없어지므로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을 줌
- Static Friction: 정지했을 때 작용하는 마찰력
- Dynamic Friction: 움직일 때 작용하는 마찰력
- Friction Combine: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
minimum으로 하는 것이 좋음
** TIP
만화스럽게 만들기 위해서는 Friction 합산은 최소, Bounciness 합산은 최대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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