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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Material

by ornni 2024.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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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재질 만들기)

 

오브젝트의 표면 재질을 결정하는 컴포넌트

 

재질은 먼저 만들어야 한다.

 

마우스 오른쪽 > Create > Material 으로 아래 같은 화면이 만들어짐

 

 

그리고 해당 Material을 원래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 넣으면 설정한 Material 설정으로 바뀐다.

 

색 변경

- 흰색 부분을 눌러 색 변경이 가능

 

재질 변경

- Metalic: 금속 재질 수치

 

- Smoothness: 빛 반사 수치

 

이미지 삽입

- 사진 및 무늬를 Albedo 옆 박스에 끌어다 놓으면 삽입 가능

(texture: 재질에 들어간 이미지)

 

- Tiling: 텍스쳐 반복 타일 개수

반복적인 텍스쳐 사용

소수점도 가능하지만 잘려서 들어감

 

- Emission: 텍스쳐 발광 조절

빛이 물리적으로 나오는건 아님

재질적으로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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