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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재질 만들기)
오브젝트의 표면 재질을 결정하는 컴포넌트
재질은 먼저 만들어야 한다.
마우스 오른쪽 > Create > Material 으로 아래 같은 화면이 만들어짐
그리고 해당 Material을 원래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 넣으면 설정한 Material 설정으로 바뀐다.
색 변경
- 흰색 부분을 눌러 색 변경이 가능
재질 변경
- Metalic: 금속 재질 수치
- Smoothness: 빛 반사 수치
이미지 삽입
- 사진 및 무늬를 Albedo 옆 박스에 끌어다 놓으면 삽입 가능
(texture: 재질에 들어간 이미지)
- Tiling: 텍스쳐 반복 타일 개수
반복적인 텍스쳐 사용
소수점도 가능하지만 잘려서 들어감
- Emission: 텍스쳐 발광 조절
빛이 물리적으로 나오는건 아님
재질적으로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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