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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RigidBody

by ornni 2024.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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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 (중력 적용하기)

 

Add Component에서 Rigidbody추가

(이때 2D인 경우 Rigidbody 2D 추가)

 

Rigidbody는 물리효과를 받기 위한 Component로 이를 갖게 되면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됨

 

- Mass: 무게

무거운 만큼 중력을 더 받는 것은 아니지만 충돌이 무거워질 수 있다.

 

- Use Gavity: 중력을 받을지 여부 결정

체크를 하지 않으면 떠 있음

 

- is Kinematic: 외부 물리 효과 무시 여부 결정

체크를 하는 경우 외부 물리 효과 무시

ex) 떠 있는 물제는 아래 물체에 부딫혀 굴러가지만, 아래 물체는 물리 효과를 무시하므로 그대로 있음

(함정을 만들 때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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