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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eltaTime

by ornni 2024.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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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deltaTime

이전 프레임의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

 

fps를 알고 있으면 이해가 쉽다.

fps란, frames per second로 1초에 몇개의 프레임이 나타나는지 알려준다.

즉, 컴퓨터가 좋으면 1초에 더 많은 프레임을 나타내므로 더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다!

 

이렇게 프레임 사이 걸리는 시간을 deltaTime이라고 한다.

fps가 30인 경우 dela Time은 1/30sec가 된다!

 

즉, deltaTime 값은 프레임이 적으면 크고, 프레임이 많으면 작다.


예를 들어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자,

같은 게임인데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누구는 100미터를 가고 누구는 10미터를 가면?

게임이 불공정하잖아!!!

 

이를 동일시 하기 위해 deltaTime을 이용한다!


사용 예시

 

Translate의 벡터에 곱하기

transform.Translate(Vec * Time.deltaTime);

 

Vector함수에 시간 매개변수 곱하기

Vector3.Lerp(Vec1, Vec2, T * Time.delta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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