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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키보드 마우스 입력

by ornni 2024.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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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

Unity 안에 있는 모든 것을 관리 (키보드, 마우스)

 

anyKey: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 때 참

return은 bool값

 

if (Input.anyKeyDown) {실행;}

if (Input.anyKey) {실행;}


마우스, 키보드 입력 함수는 3가지 행동으로 구분

- 누르기 (Down)

- 누르고 있기 (Stay)

- 눌렀다가 뗄 때 (Up)


GetKey: 키보드 버튼 입력을 받으면 참

return은 bool값

매개변수: KeyCode

 

Return = Enter

Escape = esc

 

if (Input.GetKeyDown(KeyCode.Return)) {실행;}

if (Input. GetKey(KeyCode.LeftArrow)) {실행;}

if (Input.GetKeyUp(KeyCode.RightArrow)) {실행;}


GetMouse: 마우스를 입력을 받으면 참

return은 bool값

매개변수: 

0, 1

 

0 = 마우스 왼쪽 버튼

1 = 마우스 오른쪽 버튼

 

if (Input.GetMouseDown(0)) {실행;}

if (Input.GetMouse(0)) {실행;}

if (Input.GetMouseUp(0)) {실행;}


키보드 방식은 Unity에서 공식으로 지정해 둔 버튼들도 있음

공식 지정 버튼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음

안에서 버튼을 다른 버튼으로 추가, 변경, 동시 설정, 확인 가능

 

GetButton: 버튼 입력을 받으면 참

return은 bool값

매개변수: Button

 

if (Input.GetButtonDown("Jump")) {실행;}

if (Input.GetButton(

"Fire1"

)) {실행;}

if (Input.GetButtonUp("Horizontal")) {실행;}


키보드 입력을 통해 종이동, 횡이동

 

GetAxis: 수평, 수직 버튼을 입력으로 받으면 참

약간의 가중치(float)가 있음

(= 세게 누르면 많이 가고 톡 누르면 조금 감)

매개변수: Button

 

if (Input.GetButton("Horizontal")) {

    Debug.Log(Input.GetAxis("Horizontal"));}


GetAxisRaw: 수평, 수직 버튼을 입력으로 받으면 참

가중치(-1, 1)가 있음

(= 세게 누르든 톡 누르든 똑같이 감)

매개변수: Button

 

if (Input.GetButton("Horizontal")) {

    Debug.Log(Input.GetAxisRaw("Horizontal"));}

 

** 오브젝트 변수는 transform을 늘 갖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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