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
Unity 안에 있는 모든 것을 관리 (키보드, 마우스)
anyKey: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 때 참
return은 bool값
if (Input.anyKeyDown) {실행;}
if (Input.anyKey) {실행;}
마우스, 키보드 입력 함수는 3가지 행동으로 구분
- 누르기 (Down)
- 누르고 있기 (Stay)
- 눌렀다가 뗄 때 (Up)
GetKey: 키보드 버튼 입력을 받으면 참
return은 bool값
매개변수: KeyCode
Return = Enter
Escape = esc
if (Input.GetKeyDown(KeyCode.Return)) {실행;}
if (Input. GetKey(KeyCode.LeftArrow)) {실행;}
if (Input.GetKeyUp(KeyCode.RightArrow)) {실행;}
GetMouse: 마우스를 입력을 받으면 참
return은 bool값
매개변수:
0, 1
0 = 마우스 왼쪽 버튼
1 = 마우스 오른쪽 버튼
if (Input.GetMouseDown(0)) {실행;}
if (Input.GetMouse(0)) {실행;}
if (Input.GetMouseUp(0)) {실행;}
키보드 방식은 Unity에서 공식으로 지정해 둔 버튼들도 있음
공식 지정 버튼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음
안에서 버튼을 다른 버튼으로 추가, 변경, 동시 설정, 확인 가능
GetButton: 버튼 입력을 받으면 참
return은 bool값
매개변수: Button
if (Input.GetButtonDown("Jump")) {실행;}
if (Input.GetButton(
"Fire1"
)) {실행;}
if (Input.GetButtonUp("Horizontal")) {실행;}
키보드 입력을 통해 종이동, 횡이동
GetAxis: 수평, 수직 버튼을 입력으로 받으면 참
약간의 가중치(float)가 있음
(= 세게 누르면 많이 가고 톡 누르면 조금 감)
매개변수: Button
if (Input.GetButton("Horizontal")) {
Debug.Log(Input.GetAxis("Horizontal"));}
GetAxisRaw: 수평, 수직 버튼을 입력으로 받으면 참
가중치(-1, 1)가 있음
(= 세게 누르든 톡 누르든 똑같이 감)
매개변수: Button
if (Input.GetButton("Horizontal")) {
Debug.Log(Input.GetAxisRaw("Horizontal"));}
** 오브젝트 변수는 transform을 늘 갖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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