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변수: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소
변수의 종류
int: 정수형
float: 숫자형 (끝에 f가 붙어야 함)
string: 문자열 (""가 붙어야 함)
bool: 참 또는 거짓
//: 주석 (한줄)
/* ~~~ */: 주석 (여러줄)
변수 종류 변수 이름 = 정의;
그룹형 변수: 묶은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장소
인덱싱으로 추출 가능
시작 인덱스: 0
배열: 고정형 그룹형 변수
데이터 타입[ ] 배열 이름 = {데이터, 데이터, 데이터, ...};
데이터 타입[ ] 배열 이름 = new 데이터 타입[크기];
배열의 요소에 값 대입
리스트: 가변형 그룹형 변수
list <데이터 타입> 리스트 이름 = new list <데이터 타입>();
데이터 추가
리스트 이름.Add(타입에 맞는 데이터 입력);
데이터 제거
리스트 이름.RemoveAt(index);
크기를 벗어난 탐색은 오류를 발생!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건문 (0) | 2024.07.14 |
---|---|
연산자 (0) | 2024.07.07 |
"Hello Unity" 호출하기 (0) | 2024.06.23 |
화면 및 오브젝트 조정하기 (1) | 2024.06.16 |
화면 구성 (0) | 2024.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