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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변수

by ornni 2024.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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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소

 

변수의 종류

int: 정수형

float: 숫자형 (끝에 f가 붙어야 함)

string: 문자열 (""가 붙어야 함)

bool: 참 또는 거짓

//: 주석 (한줄)

/* ~~~ */: 주석 (여러줄)

 

변수 종류 변수 이름 = 정의;


그룹형 변수: 묶은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장소

인덱싱으로 추출 가능

시작 인덱스: 0

 

배열: 고정형 그룹형 변수

데이터 타입[ ] 배열 이름 = {데이터, 데이터, 데이터, ...};

데이터 타입[ ] 배열 이름 =  new 데이터 타입[크기];

배열의 요소에 값 대입

 

리스트: 가변형 그룹형 변수

list <데이터 타입> 리스트 이름 = new list <데이터 타입>();

 

데이터 추가

리스트 이름.Add(타입에 맞는 데이터 입력);

 

데이터 제거

리스트 이름.RemoveAt(index);

크기를 벗어난 탐색은 오류를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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