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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클래스

by ornni 2024.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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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하나의 오브젝트와 대응하는 로직

"하나의 클래스에 하나의 파일"로 대응되므로 하나의 파일을 만들고 시작

 

오브젝트에 들어가는 데이터 변수를 만들어서 다른 파일에서 클래스를 불러와 직접 사용할 수 있음

이를 위해서는 private가 아닌 public으로 설정 필요

private: 외부 클래스에 비공개로 설정

public: 외부 클래스에 공개로 설정

 

MonoBehavior: 게임 오브젝트 클래스

 

class: 클래스 선언

접근자(private/public) class 클래스이름 {내용;}


클래스를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

해당 클래스를 하나의 변수로 저장하게 됨

(= 이스턴스: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

 

클래스이름 변수명 = new  클래스();

 

클래스 이름 = 클래스: 불러올 다른 클래스

변수명: 해당 클래스를 부를 다른 변수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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